[메디컬프라임 윤성종 기자] 부산대학교병원이 병원보 ‘생명사랑’ 여름호(통권 251호)를 발간됐다.
생명사랑은 최신 건강 정보와 병원 이슈를 전달하는 ‘생명이음’, 다양한 정보와 읽을거리를 담은 ‘사랑이음’, 병원의 다양한 소식을 전하는 ‘PNUH News’로 구성돼 있다.
생명이음에는 ▲ ‘대학병원에서 척추 진료를 받아야 할 때 무엇을 챙겨볼까?’ ▲ ‘대학병원에서 행해지는 심장검사’ ▲ ‘암 통증 맞먹는 대상포진 후 신경통, 백신으로 막는다’ ▲ ‘내시경 검사의 모든 것’ ▲ ‘어지럼증이 있으면 귀 문제? 뇌 문제?’ 등의 의료 정보를 담았다.
사랑이음은 본원 혈액종양내과와 양산부산대병원 직업환경의학과를 소개하는 ‘진료과 탐방’, ‘어른들도 맞아야 하는 백신이 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담은 약 이야기, 그리고 ‘만나러 갑니다’에서는 선박 항해의 필수인 ‘도등’을 관리하는 부산지방해양수산청 김대현 센터장을 만나볼 수 있다.
CULTURE & LIFE에서는 병원보 기자단이 취재한 두 번째 이야기로, 자유를 향한 투쟁과 역사를 따라 걸어보는 부산포개항가도 투어를 실었다.
병원보 ‘생명사랑’은 직원들로 구성된 20여 명의 기자단이 기획부터 취재, 편집까지 맡는다.
책자는 7천부를 발간해 환자와 내원객, 주요 공공기관, 협력 병·의원 등에 배포하고 있다. 지난 2021년부터는 모바일 웹진과 메일링 서비스를 제공해 구독자가 좀 더 간편하고 수월하게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관련기사
윤성종 기자
stanleyoon@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