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프라임 백현석 기자] 한양대학교병원(원장 이형중)은 지난 1월 12일 한양대학교 동문회관에서 루게릭병 환우와 가족들을 초청하여 ‘2024년 루게릭병 함께 극복하기: 환우, 가족, 의료진 소통의 장’ 행사를 개최했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처음 오프라인으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루게릭병으로 투병하고 있는 환자와 가족, 그리고 루게릭병의 치료와 연구에 전념하는 의료진과 연구원들이 한 자리에 모여 함께 식사를 하며 서로 의견을 공유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신경과 김용성 교수의 진행으로 시작된 이날 행사에서는 루게릭병으로 투병하고 있는 환우들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진솔한 경험을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환우 가족인 김복영 마술사의 마술공연, 연구원 가족인 문상욱 뮤지컬 배우의 노래공연 등 루게릭병 극복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향해 모인 환우와 가족 그리고 의료진이 다 같이 소통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한양대학교병원 루게릭병클리닉은 최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다양한 국내 및 글로벌 임상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또, 국내외 유수 기관과 협력하여 루게릭병의 원인을 규명하고 치료타겟을 모색하기 위한 기초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메디컬프라임 / 백현석 기자 bc703@naver.com
관련기사
- 서울대병원-한국보건의료연구원, ‘신경계 질환자를 위한 재택의료의 역할과 방향’심포지엄 개최
- 지방감소증 동반된 루게릭병 환자는 생존기간 짧아
- [이대서울병원] 소아청소년과, ‘바른 성장 가이드’ 방학특강 개최
- [서울성모병원] 혈액병원, 다발골수종 및 아밀로이드증 치료제 국내 첫 ‘이산선택’ 산학협력연구 개시
- [한양대병원] ‘2023년도 신규 간호사의 날’ 행사 개최
- [한양대의료원] 이창원 기부자, 루게릭병클리닉발전기금으로 1억 쾌척
- 에이브레인, NACI 개념 펩타이드 ‘AB103’ 개발
- [한양대병원] ‘2024년 루게릭병 환우를 위한 건강강좌’ 개최
키워드
#루게릭병
백현석 기자
bc703@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