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중가격보다 20% 낮은 가격에 판매
온라인도매시장 성장세 월평균 30% 이상
[메디컬프라임 이민수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와 해양수산부가 7일부터 오는 8일까지 농수산물 온라인도매시장을 통해 정부 비축 배추를 판매하고 8월 중순에는 정부 비축 천일염을 판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농식품부는 여름 배추의 연례적 수급 불안에 대비해 봄배추 9,000톤을 비축했으며 배추 가격 안정을 위해 추석 연휴까지 매일 150~200톤씩 도매시장을 통해 방출하고 있다.
이번에 비축 배추는 시중 가격보다 약 20% 저렴하게 194톤이 판매될 예정이다.
농수산물 온라인도매시장에서 김치업체 등 대량수요처가 직접 구입할 수 있어 복잡한 거래단계를 거치지 않고 수요처에 직배송돼 물류비가 절감될 수 있다.
농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비축 배추가 김치업체에 최대한 공급될 수 있도록 대한민국김치협회를 방문해 공급 계획을 설명하고 참여 희망업체가 온라인도매시장에 가입하도록 했다.
해수부도 비축 천일염을 시중 가격보다 저렴하게 공급할 예정이며 이는 김치업체의 제조 원가 절감과 식품 물가안정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올해 농수산물 온라인도매시장 거래실적은 지난 4일 기준 1,768억원으로 월평균 30% 이상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메디컬프라임 / 이민수 기자 medicalprime77@gmail.com
관련기사
- 키자니아 서울에 '반려동물 케어센터' 오픈... 어린이 수의사 체험 시작
- 저탄소 영농활동 확산 거점 확보...탄소중립 프로그램 참여 농업인 단체 모집
- 폭염에 농업인 피해 속출... 낮 시간대 농작업 중단 권고
- 전국 음식점업 외국인 고용허가제 확대...동영상 교육 제공
- '농촌투어패스' 도입... 교통비 지원으로 농촌 여행 장려
- '쌀플러스 미식회' 개최...우수 쌀가공품 특가 판매
- 개식용 산업의 전·폐업 지원...개식용종식법 7일 시행
- 국립농관원, 온라인 불법 농약 유통 차단...농업인과 소비자 보호
- 농촌진흥청, 세계 최초 AI 돼지 임신 판정 기술 개발
- 조류인플루엔자(HPAI) 확산...포유류와 농장 근로자까지 위험
- 안전한 수확을 위한 지원...농식품부, 가을철 농업기계 무상 점검·수리 서비스 진행
이민수 기자
medicalprime77@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