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프라임 주형준 기자] 3월~4월 중 개최되는 ‘2025릴랙스위크(Relax Week)’에 참여할 웰니스 업체들을 모집한다. 릴랙스위크 운영사무국은 오는 1월 17일 오후 6시까지 ‘릴랙스 스팟(Relax Spot)’ 참여업체를 모집한다.
대한불교조계종이 주최하고 불교신문이 주관하는 ‘릴랙스위크’는 몸과 마음이 지친 현대인에게 건강한 ‘나다움’을 제안하는 대규모 마음챙김 및 힐링 축제다.
서울국제불교박람회와 연계한 ‘릴랙스위크’는 지난 2019년 ‘명상: 매 순간을 느끼는 습관’이란 주제로 처음 개최됐다. 이후 해마다 발전을 거듭하며 명상 및 마음챙김, 정신건강 등에 관심 있는 모든 국민과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함께하는 명실상부 대한민국 웰니스 산업을 대표하는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오프라인에서 다양한 쉼의 방법과 건강한 ‘나다움’을 찾을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앰버서더 프로그램과 함께 ‘릴랙스위크’의 핵심 콘텐츠 역할을 하고 있는 ‘릴랙스 스팟’은 ‘명상/요가’, ‘상담’, ‘템플스테이/한옥숙소’, ‘채식카페/식당’, ‘웰니스 체험’, ‘웰니스 공간’, ‘자연 치유공원’ 등 일곱 가지 전문 분야를 소개하며, 전국의 ‘릴랙스 스팟’을 선정해 국민들에게 색다른 웰니스 경험을 제공해 마음챙김 및 웰니스 문화 확산을 도모하고 있다.
‘릴랙스위크’가 진행해온 ‘릴랙스 스팟’은 참여업체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매출 성장의 기틀을 마련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올해는 건강한 ‘나다움’과 쉼 관련 콘텐츠를 보유한 업체 또는 기관 총 365개를 모집한다. 참가 신청은 ‘릴랙스위크’ 운영사무국이 제공하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가능하며,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업체 및 기관은 오는 2025년 2월 7일 개별 고지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전문성 강화와 함께 대외적인 신뢰도 상승을 목표로 다양한 분야의 자문단이 ‘릴랙스위크’ 내 ‘릴랙스 스팟’에 참여할 계획이어서 기대를 높이고 있다.
자문단은 웰니스&뷰티, 마케팅 분야의 전문가로 ‘릴랙스위크’의 7가지 분야를 모두 어우를 수 있는 관점을 보유했다.
최종 선정된 업체 및 기관은 ‘2025릴랙스위크’ 기간 중 전국에 배포되는 스팟 지도 및 홈페이지 등에 업체명과 연락처, 주요 프로그램, 업체 홈페이지 및 SNS, 홍보 글 및 영상 등 업체 기본정보가 등록되며, 할인권이나 증정권, 무료이용권 증정 등 모객과 판매 활성화를 위한 자체적인 프로모션도 운영할 수 있다.
또한 선정 업체에게는 6년간 연평균 6만 여명의 방문객과 3400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홍보 효과를 확산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릴랙스 스팟’ 인증 스티커 및 홍보 포스터도 제공된다. 이어 ‘2025릴랙스위크’의 연계 행사를 통한 다방면의 홍보와 함께 신규 방문객 유치를 위한 다양한 오프라인 이벤트를 전개한다.
메디컬프라임 / 주형준 기자 medicalprime77@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