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프라임 백현우 기자] 팜젠사이언스(대표 박희덕, 김혜연)가 지난 13일 헬스필드(대표 이해성)와 양사의 동반 성장과 상호 협력을 위한 판매 교류 및 마케팅 협력 증진을 목적으로 한 사업협력(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팜젠사이언스는 헬스필드의 영양제 자동분배기 제품에 자사의 건기식을 공급함으로써 급성장하고 있는 영양제 디스펜서 시장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하게 됐다.
헬스필드가 개발 중인 ‘알디’는 정해진 규격의 영양제 보틀만을 분배하고, 외출 시 섭취가 불편했던 기존 알약분배기의 단점을 개선해 모든 형태의 영양제를 미리 부어 넣으면 자동분배하고 포장 및 케이스 등을 활용해 외출 시에도 편리하게 섭취가 가능케 한 혁신적인 제품이다.
사용자의 영양제 섭취 형태를 분석하고, 필요에 따라 같은 나이대, 체형 등의 사용자들이 섭취 중인 영양제 조합을 추천하는 등 사용자 맞춤 영양제 추천 시스템까지 구축할 예정이다.
글로벌 영양제 디스펜서 시장은 2024년 기준 약 3조8000억원 규모로 추정(출처: SKYQUEST)되며, 양사는 카트리지 기반 정기구독 모델을 통한 파트너십 확장으로 영양제 디스펜서 시장의 혁신을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
메디컬프라임 / 백현우 기자 bcbc703@hanmail.net
관련기사
- 팜젠사이언스, 이뮤노포지와 1개월 지속형 비만치료제 관련 기술 이전 계약 체결
- [충남대병원] 폐암 수술에 NALS를 활용한 라이브 수술 시연
- 이화의료원 의생명연구원, (주)덴컴과 업무협약 체결
- 셀리드, 항암면역치료백신 적용된 NK세포 관련 국내 특허 등록
- 원텍, 파스텔 프로 미국 FDA 510(k) 인증 획득
- 비건 화장품 타가, 세계 권위 美 “비콥” 소셜 임팩트 인증 획득
- [동산의료원] ‘환자투약 안전관리 솔루션’ 구축
- 에스지헬스케어, 싱가포르에 15억원 규모 MRI·CT 공급
- 건국대 PAP연구소, 광진구 자양노인복지관과 실버세대 위한 과학적 운동처방 제공
- 삼성바이오, 국내 유수 대학과 바이오 인재 육성 맞손
백현우 기자
bcbc703@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