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프라임 윤성종 기자] 서울대어린이병원이 SBS문화재단으로부터 꿈틀꽃씨기금 5천만원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꿈틀꽃씨는 꿈을 담은 꽃씨가 움트길 바라는 마음을 담은 소아완화의료 프로그램의 또 다른 이름이다.
이번 기부금은 SBS문화재단이 ‘꿈틀꽃씨 쉼터’ 개소 10주년을 맞아 전달한 것으로, 중증희귀난치질환으로 치료 받는 소아청소년 환자와 가족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꿈틀꽃씨 쉼터’는 치료 중인 환자와 보호자의 편안한 휴식을 위해 서울대어린이병원 1층에 마련된 공간으로, 2015년 SBS의 기부금 3억원을 활용해 조성됐다. 이는 소아청소년 완화의료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병원 내 독립 공간을 구축한 국내 첫 사례다.
현재 꿈틀꽃씨 쉼터에서는 다양한 놀이·여가·체험활동이 운영되며 소아청소년 환자의 사회성 증진과 정서적 환기를 돕고, 자원봉사자를 모집해 거동의 어려움을 겪는 환자를 대상으로도 1:1 병동연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등록환자는 지난달 기준 4046명으로, 4천명이 넘는 환자가 이용했다.
서울대어린이병원은 이번 기부금을 활용해 오는 4월 28일부터 30일까지 ‘SBS와 함께하는 가정의 달’ 행사를 개최하는 등 환자와 가족에게 쉼과 에너지를 제공할 계획이다.
메디컬프라임 / 윤성종 기자 stanleyoon@naver.com
관련기사
- [서울대병원] 4개월간의 리모델링 거쳐 꿈틀꽃씨 쉼터 재개소
- 방탄소년단 정국, 서울대어린이병원에 기부금 10억원 전달
- ㈜대부 송남천 대표, 아주대의료원 발전기금 5천만 원 기부
- 세브란스 노사, 산불 재난 현장에 1억원 상당 의약품 기부
- [아산병원 어린이병원] 글로벌 뷰티 브랜드 글램스, 1000만 원 기부
- 크론병과 궤양성대장염 환자 2명 중 1명, 치료 중에도 설사, 혈변, 경련성복통 등 증상 지속
- 갤러리마프, 최은철 개인전《지각(Crust), 지각(Perception), 지각(Lateness)》
- 수호갤러리 양지훈 개인전 '빛으로 한 걸음 더 '
-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기념일 기부 캠페인 ‘아주 특별한 날’ 오픈
- 연세의료원, KMI한국의학연구소로부터 1억 원 기부받아
- 한국도미노피자, 통합케어센터 꿈틀꽃씨 후원금 1억원 전달
윤성종 기자
stanleyoon@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