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프라임 윤준혁 기자] 디지털 라이프케어 솔루션 ‘케어벨’을 운영하는 제로웹이 사회복지법인 전원과 ‘실버스타 챌린지’ 협약을 체결하고 혼자 지내는 어르신을 위한 디지털 돌봄 기반 ESG 사회공헌 사업을 본격화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초고령화 사회 진입 및 1인 가구 증가라는 인구구조 변화로 인한 돌봄 공백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24시간 실시간 모니터링 기술을 활용한 ‘케어벨’ 서비스를 민간 지원으로 확대 적용하는데 목적이 있다.
특히 정부 예산만으로는 해결하기 어려운 돌봄 사각지대를 민간의 자발적 참여로 메워간다는 점에서, 이번 협력은 기업의 선한 의지와 사회적 기여가 결합된 새로운 공공복지 접근 방안이 될 것이다.
양 기관은 상호 협력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고령자들이 안전하고 존엄한 일상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민간 돌봄 모델을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사회복지법인 전원과의 연계로 기업들이 단순 후원을 넘어 복지 목적의 ESG 활동에 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구조적 기반이 마련됐다.
사회복지법인과의 협약을 통해 기부·후원에 대한 제도적 신뢰성과 투명성이 확보되면서, 다양한 기업들의 동참을 유도하고 확산시킬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됐다. 무엇보다 이번 협력은 ‘세계에서 가장 가난한 나라를, 자신의 젊음을 바쳐 살기 좋은 대한민국으로 만든 주역들이 바로 시니어’라는 존경과 책임을 실천한다는 점에서 공공적 의미가 담겨 있다.
제로웹은 AI·IoT 기반 ‘케어벨’을 통해 고령자의 일상 변화와 이상 징후를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위기 발생 시 즉시 대응할 수 있는 통합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러한 기술 기반 돌봄은 인력 부족에서 오는 사회 불균형 문제의 대안으로 평가받는 동시에, ESG와 기술, 복지가 결합된 사회공헌의 새로운 모델로 기대되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서비스 제공을 단계적으로 확대하고, 더 많은 기업과 시민이 참여하는 지역사회 중심의 디지털 돌봄 생태계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메디컬프라임 / 윤준혁 기자 medicalprime77@gmail.com
관련기사
- 굿피플-부산보훈병원 국가보훈대상자 지원 확대 MOU
- 서울의료원-서울AI재단, 공공의료 AI 실현 위한 MOU
- 키자니아, 아동권리보장원과 아동 복지 증진 위한 MOU
- ‘2025 영유아 양육 실천 및 발달지원 사례 공모전’ 개최
- EAACI, 2025 EAACI 학회에서 '항생제 알레르기 인식 제고' 캠페인 개시
- 레이저옵텍, 일본미용피부과학회서 단독 심포지엄 개최
- 서울대병원, 의료기기 사용적합성평가 시스템 ‘UPs’개발
- 단일공 로봇 생체 신장이식 아시아 최초 성공
- [서울대어린이병원] 최수호, 팬클럽 ‘수방사’ 환자지원금 전달
- [충남대병원] 어린이 공공전문진료센터 2025년 소아청소년질환 연수강좌
- 디오, 부산대 치전원 교육·연구 인프라 공유 및 공동 개발로 실무형 인재 배출MOU
- 동아ST, 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와 AI 기반 오가노이드 및 유전체 분석 활용 신약 개발 MOU
- 한국장기조직기증원-서울의료원, 기증활성화 프로그램 운영 MOU
- 나눔비타민-한국암웨이 미래재단, 아동·청소년 지원 MOU
- 한국건강관리협회, 나비얌 착한가게 점주·가족 종합검진 지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