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프라임 백현우 기자] 심리상담 전용 모바일 앱 ‘마음:단단’이 대한민국을 위해 복무 중인 군장병을 응원하고자 특별한 무료 심리상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육·해·공 각 군의 장병·간부·군무원 등을 대상으로 9월 1일부터 한 달 동안 진행되며, 구글폼을 통해 간단한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마음:단단은 나라를 지키는 국군장병들의 건강한 군생활과 마음관리에 보탬이 되고자 무료 심리상담 지원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이어 AI-휴먼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구축해 24시간 365일 언제든 상담 대응이 가능하다며, AI 챗봇이 초기 상담과 자가 도움 자료 안내, 초기 증상 스크리닝 등을 지원하고, 위기 상황이 감지되면 전문 상담사에게 연계해 보다 안전하고 신속한 심리 지원이 이뤄진다고 설명했다.
주요 상담 주제는 첫 번째는 '직무 스트레스 관리’다. 현역 군인들은 복잡하고 위험한 환경에서 근무하며 다양한 훈련 및 업무를 수행한다. 이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두 번째는 ‘정신건강 관리’다. 우울이나 불안 등의 관리가 필요한 경우, 전문적인 상담을 통해 심리적 지원을 제공받을 수 있다.
세 번째는 ‘전역 후 진로 지원’이다. 장병들에게 새로운 도전과 어려움을 안겨줄 수 있는 군 전역 후 적응 과정과 생활에 대한 조언 등 적응을 위해 도움을 준다.
이 밖에 다양한 개인적인 고민도 ‘마음:단단’ 앱을 통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메디컬프라임 / 백현우 기자 bcbc703@hanmail.net
관련기사
- ‘마음:단단’ 앱, 어르신을 돌보는 사람들을 위한 무료 심리상담 지원
- 식약처, '26년 식의약 안전관리 정부 예산안 8.4% 증가, 8,122억원 편성
- 위더스국제협력단, 아동 구순구개열 의료지원 프로젝트 ‘다시 웃다’ 진행
- 전라남도, ‘자살고위험 관리자 소진예방을 위한 마음 쉼’ 서비스 제공
- 서울시자살예방센터, 자살예방을 위한 생명사랑의 날 기념식 개최
- 제8회 생명나눔 주간, 전국 민관 합동 '희망의씨앗 캠페인' 실시
- 세포기반인공혈액기술개발사업단, 3차년도 성과보고회 개최
- ‘제5회 아스터 가디언스 글로벌 간호상’ 2026년 후보자 모집
- 11월 세계 최대 의료기기전시회 'MEDICA 2025' 개막
- 대전광역치매센터, 2025 민관협력 우수사례 공모전 수상작 발표
- 하이, 범불안장애 디지털 의료기기 임상시험 결과 탑 저널 게재
- [명지병원] ‘신종 감염병 대응 모의훈련’ 실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