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프라임 백현우 기자] 큐라티스가 바이엘티와 RNA 치료제 기술, 개발, 생산, 비즈니스 등 관련 업무를 수행함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큐라티스 오송플랜트에서 진행되었으며 현장에는 양사 대표들과 관계자들이 함께 했다.
큐라티스는 성인 및 청소년용 결핵 백신 QTP101의 글로벌 임상 2b/3상을 진행하고 있으며, 소외열대질환(NTD)인 주혈흡충증 백신 QTP105의 글로벌 임상도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치료 영역에 적용 가능한 면역증강제 플랫폼기술, 다양한 백신 및 맞춤형 치료가 가능한 mRNA 플랫폼 기술 등 여러 질환을 타겟으로 활발하게 개발을 수행하고 있다.
협약 상대사인 바이엘티는 인류에 심각한 질병과 재앙을 일으키는 RNA 바이러스들에 대한 치료제 & 치료기술을 개발하는 바이오 제약 기업으로 현재 긴 RNA 유전자 기반 항바이러스제와 항암제를 개발하여 임상 시험을 준비중에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상호 교류협력을 증진시키고, 각 당사자가 보유하고 있는 플랫폼 기술 등 연구결과물 바탕의 기술력을 통해 공동목표 및 과제 수행에 협력하기로 했다.
메디컬프라임 / 백현우 기자 bcbc703@hanmail.net
관련기사
- 큐라티스, 美 'BIO USA 2024' 참가
- 큐라티스, 결핵백신 ‘QTP101’ 글로벌 2b/3상 필리핀 IND 제출
- 니어브레인 '뇌혈류 분석 솔루션', 세브란스병원 납품
- 국내 최초 중환자용 인공신장기(CRRT 기기) 식약처 품목허가 획득
- [양산부산대병원] 카카오헬스케어와 연구 협력 네트워크 구축 MOU
- 셀리드, 중국·일본에 ‘독자적 아데노바이러스 벡터’ 특허 등록 결정
- LG화학, 영아용 6가 백신 임상 2상 본격
- [한양대병원] 의학연구원, 한양대학교 인공지능연구원과 MOU
- 닥터다이어리-지투이, 당뇨관리 및 마케팅 MOU
- ㈜씨드모젠 컨소시엄, 210억원 규모의 mRNA 백신 초신속생산 국책사업 선정
- 큐라티스, 글로벌 연구개발 전문기관 AAHI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백현우 기자
bcbc703@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