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프라임 백현우 기자]  서울시가 건강한 휴식과 신선한 즐거움으로 구성된 사계절 축제 「2024 한강페스티벌」‘가을’편을 10월 11일(금)부터 20일(일)까지 열흘간 한강 수상과 8개 한강공원 일대에서 개최한다.

‘한강페스티벌’은 계절별로 한강에서 느낄 수 있는 매력과 즐거움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한 사계절 축제다. 올해는 ‘상상 그 이상의 즐거움’을 주제로 봄에는 가정의 달을 맞아 ‘봄날의

‘가을’ 편 주제는 ‘건강한 한강 산책’으로 여름내 지친 몸과 마음의 건강을 되찾을 수 있는 처방과 치유의 프로그램 16개가 운영된다. 

첫 주(10.11.~13.)는 ‘몸건강 주간’으로 ‘오늘 운동은 한강에서 완료(오운한)챌린지’ 프로그램들을 마련했다. 내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또 그동안 몰랐던 운동능력도 발견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① #오운한 챌린지Ⅰ「댄스음악 줄넘기」(11일(금), 광나루한강공원 자전거공원) 
국가대표 줄넘기시범단(KJA:경민대 점프로프 아카데미) 공연도 보고 음악에 맞춰 즐기는 댄스 줄넘기를 배워볼 수 있는 이색적인 달밤의 줄넘기 프로그램이다. 미션 4단계(모아뛰기-교차뛰기-X자뛰기-이중뛰기)를 통과한 최후의 1인을 선정하는 챌린지 이벤트도 진행 예정. 참가자 전원에겐 야광 줄넘기를 챌린지 우승자에게는 스마트 체성분 체중계를 증정한다. 

② #오운한 챌린지Ⅱ 「점핑 피트니스」(12일(토) 망원한강공원 초록길) 
일주일 동안 쌓였던 스트레스는 물론 칼로리까지 태워버릴 수 있는 고강도 유산소 운동 프로그램 ‘점핑 피트니스’ 도 진행된다. 

 

‘한강페스티벌-가을’11일 시작
‘한강페스티벌-가을’11일 시작

③ #오운한 챌린지Ⅲ「패들보드 요가」(13일(일) 뚝섬한강공원 서울윈드서핑장) 
일요일 아침 한강에 패들보드 띄워놓고 그 위에서 진행하는 수상 요가 프로그램. 집중력이 요구되는 요가 수련을 통해 최고의 힐링 시간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④ #오운한 챌린지Ⅳ「별밤무소음DJ파티」(13일(일) 잠실한강공원 물놀이장) 
한강페스티벌 인기프로그램 ‘무소음DJ파티’도 열린다. 이번에는 1990~ 2000년대 음악으로 특별기획된 ‘4060 별밤무소음DJ파티’가 콘셉트로 그때 그 시절의 명곡을 들으며 추억여행을 즐겨 볼 수 있다. 참가자 전원에 카페라떼와 그 시절의 필수템 야광팔찌가 제공된다.

오운한 건강챌린지 프로그램 참여는 7일(월)부터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누리집)에서 사전 예약 가능하며, 10일(목) 취소 등 잔여티켓 분량 공지 후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참가 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왕성한 운동 프로그램으로 몸 건강을 챙겼다면 2주차(10.14.~20.)엔 가을 한강의 매력적인 정취를 차분하게 즐기며 마음 건강을 챙겨볼 차례. 노을 지는 한강 변에서 펼쳐지는 클래식 공연, 선상에서 펼쳐지는 그림여행, 무한 집중력이 요구되는 이색겨루기 대회 등 다양하다. 

메디컬프라임 / 백현우 기자 bcbc703@hanmail.net

 

저작권자 © 메디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