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프라임 백현석 기자] 가수 정동원이 선한스타 9월 가왕전에서 획득한 상금 70만 원을 소아암 백혈병, 희귀난치질환을 앓고 있는 환아들의 긴급 치료비 지원을 위해 (재)한국소아암재단(이사장: 이성희)에 기부 했다.
선한스타는 스타의 선한 영향력을 응원하는 기부 플랫폼 서비스로 앱 내 가왕전에 참여한 가수의 영상 및 노래를 보며 앱 내 미션 등으로 응원을 하고 순위 대로 상금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팬들의 응원으로 선한스타를 통한 누적 기부 금액 4,363만 원을 달성한 가수 정동원은 지난 27일, 29일 방송된 일본 현지 방송사 TV도쿄 음악 프로그램 '노래의 선셋'과 요코의 엔카 일직선'에 게스트로 출연했으며, 오는 10월 12일 세 번째 디지털 싱글 '책임져'로 컴백을 앞두고 있다.
가수 정동원의 이름으로 기부한 가왕전 상금은 소아암, 백혈병, 희귀난치질환으로 고통받고 있는 환아들의 긴급치료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한국소아암재단의 긴급치료비 지원 사업은 1~200만 원의 범위 내에서 지원되며, 주로 갑작스러운 입원비, 약제비, 치료 부대비용 등으로 인해 발생한 경제적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지원 되며, 환아 가정들이 치료 과정에서 겪는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안정적으로 치료 받을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메디컬프라임 / 백현석 기자 bc703@naver.com
관련기사
- [아주대학교의료원] 윤영석 前 대우그룹 총괄회장 신관 건축기금 5천만 원 기부
- (주)호랑이가게, 고려대의료원에 1천만 원 기부
- 배우 문가영 씨, 이화의료원에 1억원 기부
- 닥터스쿡, 희망조약돌에 저소득 어르신들을 위한 영양식 지원 진행
- ㈜배정철어도, 저소득층 환자 치료비 1억원 후원
- [서울대병원] 이건희 소아암·희귀질환 극복사업, 성과와 비전 공유
- ㈜비엔씨티,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치료비 1천만원 기부
- 가수 임영웅 소아암, 백혈병 및 희귀난치지환 환아들을 위해 성금 후원
- 가수 정동원, 소아암-백혈병, 희귀난치질환 환아들을 위해 치료비 기부
백현석 기자
bc703@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