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프라임 백현우 기자] 가수 임영웅이 선한스타 10월 가왕전에서 획득한 상금 150만 원을 소아암, 백혈병 및 희귀난치질환 환아들의 치료비 지원을 위해 (재)한국소아암재단(이사장: 이성희)에 기부했다.
선한스타는 스타의 선한 영향력을 응원하는 기부 플랫폼 서비스로 앱 내 가왕전에 참여한 가수의 영상 및 노래를 보며 앱 내 미션 등으로 응원을 하고 순위대로 상금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선한스타를 통한 누적 기부 금액 8,994만 원을 달성한 가수 임영웅은 지난 5월 더블 싱글 '온기'를 발매하고 콘서트를 이어가는 등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특히 공연 실황을 담은 영화 '임영웅|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은 역대 공연 실황 영화 중 최고 매출 기록을 세웠다.
가수 임영웅의 이름으로 기부한 가왕전 상금은 소아암, 백혈병, 희귀난치질환으로 고통받고 있는 환아들의 치료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한국소아암재단의 수술비 및 병원 치료비 지원 사업은 만 19세 이하에 소아암 백혈병 및 희귀난치병 진단을 받은 만 25세 이하의 환아 대상으로 최소 500만 원에서 최대 3,000만 원까지 지원하고 있으며, 수술비 및 병원 치료비, 이식비, 희귀의약품 구입비, 병원 보조기구 지원 등으로 사용된다.
메디컬프라임 / 백현우 기자 bcbc703@hanmail.net
관련기사
-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2024년 헌혈기부권 공모사업 실시
- ㈜비엔씨티,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치료비 1천만원 기부
- 브레드이발소, 대한적십자사 홍보대사 위촉
- 가수 정동원, 소아암·백혈병·희귀난치질환 환아들에게 따뜻한 기부
- ‘마음:단단’ 앱, 돈 때문에 우울한 사람을 위한 구독심리상담 지원
- [부산대병원] 박수복 대륙금속(주) 회장, 병원 발전위원회에 1억 원 기부
- 굿피플-부산지방보훈청, 독립유공자 후손 낡은 이불 교체 지원
- [충남대병원] 제16회 2024 소아암·희귀질환 가족을 위한 크리스마스 행사
- KLPGA 임희정, 팬들과 함께 백혈병 환아 기부
백현우 기자
bcbc703@hanmail.net
